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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.10.31
65번째 포스팅
입사 237일차.
코테 문제풀이 4주차 1번 문제
0. 문제
① 2019 KAKAO BLIND RECRUITMENT : 실패율
② 설명
문제내용 슈퍼 게임 개발자 오렐리는 큰 고민에 빠졌다. 그녀가 만든 프랜즈 오천성이 대성공을 거뒀지만, 요즘 신규 사용자의 수가 급감한 것이다. 원인은 신규 사용자와 기존 사용자 사이에 스테이지 차이가 너무 큰 것이 문제였다. 이 문제를 어떻게 할까 고민 한 그녀는 동적으로 게임 시간을 늘려서 난이도를 조절하기로 했다. 역시 슈퍼 개발자라 대부분의 로직은 쉽게 구현했지만, 실패율을 구하는 부분에서 위기에 빠지고 말았다. 오렐리를 위해 실패율을 구하는 코드를 완성하라.
제한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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③ 링크
1. 접근방법
생각해낸 방법은 2가지
① 클래스(구조체)를 사용해서 index와 value를 같이 저장
② HashMap 사용해서 index와 value를 같이 저장
2. 풀이
① 접근방법 : ①
② 풀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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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/**
* 시작시간 : 10:05
* 종료시간 : 11:45
*/
static class failRate {
int idx;
double rate;
public failRate(int idx, double rate) {
this.idx = idx;
this.rate = rate;
}
}
public int[] solution(int N, int[] stages) {
int[] answer = solveCT(N, stages);
return answer;
}
public int[] solveCT(int N, int[] stages) {
int[] failCnt = new int[N];
int[] tryCnt = new int[N];
double[] failPercent = new double[N];
int[] answer = new int[N]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answer[i] = i + 1;
}
// 실패한 사람의 수
for (int i = 0; i < stages.length; i++) {
if (stages[i] <= N) {
failCnt[stages[i] - 1]++;
}
}
// 시도한 사람의 수
for (int i = 0; i < failCnt.length; i++) {
if (i == 0) tryCnt[i] = stages.length;
else {
tryCnt[i] = tryCnt[i - 1] - failCnt[i - 1];
}
// 실패율
if (failCnt[i] == 0) failPercent[i] = 0.0;
else failPercent[i] = (double)failCnt[i] / tryCnt[i];
}
List<failRate> list = new ArrayList<>()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list.add(new failRate(i + 1, failPercent[i]));
}
Collections.sort(list, ((o1, o2) -> Double.compare(o2.rate, o1.rate)));
for (int i = 0; i < list.size(); i++) {
answer[i] = list.get(i).idx;
}
return answer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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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3. 결과
4. 주의사항
① 시도한 사람의 수 = 전체 플레이어 N명 - 이전 스테이지까지 실패한 플레이어들의 수
② Collections.sort() -> Double.compare(); 메소드의 사용방법에 대한 숙지가 필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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